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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창구행정서비스헌장부서별서비스이행표준행정지원과
행정지원과
행정지원담당!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민원서류를 법정기간보다 50%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의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법정처리기간보다 실제처리 기간을 단축하여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처리사전예약제를 운영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방문전에 전화로 예약(방문예정일자, 내용 등)하면 업무담당 직원이 예약시간에 대기하여 민원 업무를 처리함으로써 민원인에게 대기시간 없이 신속하게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예약전화 : 440-2215 민원봉사실
민원처리 휴대폰 문자서비스(SMS)를 제공하겠습니다.
- 인터넷 민원과 처리기간이 3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 접수시 민원처리과정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실시간 안내함으로써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접수완료시 : “귀하의 민원은 접수되어 ○○과 ○○○담당(○○○-○○○○)으로 분류되었습니다.”
- 회신공문 발송시 : “귀하의 민원은 ○월○일에 처리 완료 되었습니다.”
- 현장조사 등 회신 지연시 : “귀하의 민원은 ○○사유로 지연 처리되고 있습니다.”
민원 BS(Before Service) 제도를 활성화하겠습니다.
- 대상 : 진정 민원
- 방법 : 민원 업무 담당자가 민원 접수 후 해당 업무담당자에게 통보, 업무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
- 중점사항 : 처리절차, 기간, 기준 안내, 민원인 입장·요구 파악, 부결예상 민원 사전 안내, 제도 개선 과제 발굴 등
해피콜(Happy Call) 제도를 운영하겠습니다.
- 해피콜이란 민원처리 중간 단계 및 최종처리 단계별로 민원인의 만족도와 불편사항 등을 직접 수집하여 개선하는 제도입니다.
- 업무처리과정에서 민원인과 공무원간에 불편한 관계가 형성되었거나 충분한 설명이 부족하여 오해가 생겼을 경우 업무 담당자가 퇴근전에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재상담을 실시토록 하여 민원인의 만족도를 제고하겠습니다.
지원예산 심의위원회를 운영하겠습니다.
- 학교의 당면한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자체 지원예산 심의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지원예산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학교별로 공정하고 투명한 예산 지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분기별로 학교의 현안사업에 대하여 심의하여 지원하겠습니다.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을 활성화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의 내실화를 위하여 운영위원장 및 운영위원에 대한 연수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 올바른 운영을 위하여 학교운영위원 연수물을 제작하여 운영위원에게 배부하겠습니다.
지역협력담당!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신설학교의 설립과정에 대하여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택지개발사업 및 공동주택 조성으로 인해 학교를 신설할 때에는 학교설립계획 승인 확정 후 2일 이내부터 개교 전까지 설립할 학교의 위치, 규모, 개교시기 등을 포함한 설립과정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과
- 전화054)440-2215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5-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