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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지원과


행정지원담당!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민원서류를 법정기간보다 50%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서류의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법정처리기간보다 실제처리 기간을 단축하여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서류를 법정기간보다 50%이상 단축하여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민원 업무명

처리기간

비고

법정

이행목표

검정고시 증명서(합격,성적,과목합격)

3시간

10분


폐쇄학교 증명서(졸업,제적,생활기록부)

3시간

30분


경력 증명서

3시간

30분

해당부서 확인

재직 증명서

3시간

10분


수상확인원

3시간

30분

해당부서 확인

퇴직(예정)증명원

3시간

30분

해당부서 확인

각종실적 및 확인증명원

3시간

30분

해당부서 확인

민원처리사전예약제를 운영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방문전에 전화로 예약(방문예정일자, 내용 등)하면 업무담당 직원이 예약시간에 대기하여 민원 업무를 처리함으로써 민원인에게 대기시간 없이 신속하게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예약전화 : 440-2215 민원봉사실

민원처리 휴대폰 문자서비스(SMS)를 제공하겠습니다.

  • 인터넷 민원과 처리기간이 3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 접수시 민원처리과정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실시간 안내함으로써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접수완료시 : “귀하의 민원은 접수되어 ○○과 ○○○담당(○○○-○○○○)으로 분류되었습니다.”
    • 회신공문 발송시 : “귀하의 민원은 ○월○일에 처리 완료 되었습니다.”
    • 현장조사 등 회신 지연시 : “귀하의 민원은 ○○사유로 지연 처리되고 있습니다.”

민원 BS(Before Service) 제도를 활성화하겠습니다.

  • 대상 : 진정 민원
  • 방법 : 민원 업무 담당자가 민원 접수 후 해당 업무담당자에게 통보, 업무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
  • 중점사항 : 처리절차, 기간, 기준 안내, 민원인 입장·요구 파악, 부결예상 민원 사전 안내, 제도 개선 과제 발굴 등

해피콜(Happy Call) 제도를 운영하겠습니다.

  • 해피콜이란 민원처리 중간 단계 및 최종처리 단계별로 민원인의 만족도와 불편사항 등을 직접 수집하여 개선하는 제도입니다.
  • 업무처리과정에서 민원인과 공무원간에 불편한 관계가 형성되었거나 충분한 설명이 부족하여 오해가 생겼을 경우 업무 담당자가 퇴근전에 민원인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재상담을 실시토록 하여 민원인의 만족도를 제고하겠습니다.

지원예산 심의위원회를 운영하겠습니다.

  • 학교의 당면한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자체 지원예산 심의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지원예산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학교별로 공정하고 투명한 예산 지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분기별로 학교의 현안사업에 대하여 심의하여 지원하겠습니다.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을 활성화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의 내실화를 위하여 운영위원장 및 운영위원에 대한 연수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 올바른 운영을 위하여 학교운영위원 연수물을 제작하여 운영위원에게 배부하겠습니다.

지역협력담당!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신설학교의 설립과정에 대하여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택지개발사업 및 공동주택 조성으로 인해 학교를 신설할 때에는 학교설립계획 승인 확정 후 2일 이내부터 개교 전까지 설립할 학교의 위치, 규모, 개교시기 등을 포함한 설립과정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과
  • 전화054)440-2215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5-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