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옥)은 학생 중심의 미래 교육 실현을 위해 7월 16일(수) 문경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생 생성 교육과정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
□ 이번 연수는 학생 생성 교육과정 운영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교원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의 주도성과 삶과 연계한 배움을 강화하는 학생 중심 미래형 교육과정을 학교 현장에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 연수는 4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관내 초등학교 교사 총 34명이 참석하여 학생 생성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 자리에는 연구부장을 비롯한 희망 교사들이 참여하며 높은 학구열을 보였다.
□ 이날 연수는 단순히 내용 중심의 강의식 연수에서 벗어나, 실습과 토의·토론을 통해 교사들이 직접 학생 생성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공유하며 지혜를 나누는 참여형으로 운영되었다.
□ 문경교육지원청 박진구 교육지원과장은 "미래 교육의 핵심인 학생이 스스로 배움의 주인이 되는 교육 철학을 학교 현장에 뿌리내리는 데 이번 연수가 큰 주춧돌이 되었다"며,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호기심과 질문에서 출발하는 교육과정을 학교 현장에 구현하여, 우리 아이들이 삶의 주체가 되는 참된 성장을 경험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