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초등학교, 지역자원 연계 세계이해교육 -경국대 미얀마 유학생과 특별한 세계문화 수업 진행 -
□ 신기초등학교(교장 백승호)는 7월 1일 화요일, 경국대학교 미얀마 유학생과 한국 대학생을 초청하여 세계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의 마음을 심어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날 5교시에는 1~3학년 학생들이 참여하여 미얀마 문화를 배우고, 미얀마 퀴즈를 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 6교시에는 4~6학년 학생들이 참여하여 미얀마 꽃을 만들어보고 퀴즈를 통해 미얀마의 역사와 문화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 학생들은“꽃을 만들면서 미얀마 사람들은 어떤 기분일지 생각해 봤어요.”, “미얀마 유학생 언니가 직접 가르쳐 주셔서 더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었어요.”라고 말하며, 평소 교과서에서만 접하던 세계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던 점에 큰 만족감을 보였다.
□ 신기초등학교 백승호 교장은 “오늘 세계이해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시민으로서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세계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감수성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