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놀며 함께 자라요! 유초이음 물놀이 -용흥초병설유, 탄금호 물놀이장 현장체험학습 실시- |
☐ 용흥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영옥)은 7월 2일(수) 유초이음(유치원-초등학교 연계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충주 탄금호 물놀이장을 방문하여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2,3학년 학생들이 함께하는 물놀이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 이번 체험활동은 유아와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계절의 변화를 온 몸으로 느끼고 계절의 특성에 맞추어 놀이하는 경험을 확대하고, 또래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안전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 탄금호 물놀이장은 연령과 신체 발달 수준을 고려한 수준별 풀장이 마련되어 있어, 유치원생은 얕은 물에서 안전하게 활동하고, 초등학생은 더 깊은 풀장에서 보다 활동적인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다. 특히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유수풀 체험은 튜브를 타고 물살을 따라 이동하며 유-초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만나고 헤어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물놀이 활동 전에는 안전을 위하여 준비운동을 철저히 실시하였으며, 50분 놀이시간과 10분 휴식시간을 지키는 등 교사와 안전요원의 철저한 안전교육과 현장 관리가 이루어졌다
☐ 용흥초등학교병설유치원장은 “학생들이 즐겁게 놀며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법을 배우는 유-초이음 활동이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중심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겠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