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사랑을 두 손에 가득 담아서! 용흥초, 제2차 어울림 교육주간 실시 |
용흥초등학교(교장 김영옥)는 2025년 7월 7일(월) ~ 7월 11일(금)까지 제2차 어울림 교육주간을 실시하였다. 이번 어울림 교육주간은 지난 1차 교육주간보다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과 함께하였다. 학생들은 한 주 동안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려는 노력을 꾸준히 실천하였으며, 7월 11일(금)에 5학년 교실에서 언어폭력예방학교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교실을 총 4개의 체험부스로 나누어서, 5학년 학생들이 각각의 부스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나를 사랑하는 말 3단계 칼레이도사이클 만들기", "학교폭력예방 큐브 만들기". "나를 사랑하는 스크래치 페이퍼 만들기", "친구야 미안해 보석십자수 제작하기" 총 4개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으며, 전교생들은 특별히 정해진 시간 없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면서 본인이 원하는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오후부터 학부모와 학생들, 교직원 등 용흥 교육가족들이 함께하는 따뜻한 행복학교 가족캠프가 1박 2일로 계획되어 있었는데, 학교 뒤편 솔마당에 사진 체험 부스를 설치하여 학생들이 학부모와 함께 언어폭력예방 피켓을 들고 인증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미리 배부된 언어폭력예방 뱃지를 가슴에 달고 인증샷을 찍으면서, 언어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3학년 장OO 학생은 "부모님과 함께 인증샷을 찍고 기념으로 시원한 음료수를 받을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 2학기때 있을 3차 어울림 교육주간이 기대된다" 고 했으며, 담당교사 이OO 선생님은 "학부모들과 함께하는 행사에 여러 가지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해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