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촌중앙초, 요리 체험 통해 진로 역량 키워 전 학년 대상 꿈 키움 끼 돋움 프로젝트 운영 |
점촌중앙초등학교(교장 권옥자)는 7월 18일(금), 전 학년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꿈 키움 끼 돋움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년별 요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 세계를 체험하고 진로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1-2학년은 마들렌 팝시클 만들기, 3-4학년은 딸기모찌 만들기, 5-6학년은 컵케이크 만들기에 참여하며 각각의 활동을 통해 조리 관련 직업을 간접 체험하고, 창의성과 협동심을 함께 기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실생활과 연계된 체험을 통해 진로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확장하고, 자기 주도적인 진로 설계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한 2학년 학생은 “내가 직접 만든 간식을 먹어보니 뿌듯했고, 나도 요리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한 6학년 학생도 “컵케이크를 만들며 음식 관련 직업이 다양하다는 걸 알게 되었고, 나에게 맞는 진로를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전했다.
점촌중앙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흥미와 적성을 발견할 수 있는 체험 중심 진로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