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을 지키는 교직원 두 손, 안전한 학교로 한 걸음! -점촌중앙초등학교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술 연수 실시- |
점촌중앙초등학교(교장 권옥자)는 2025년 9월 11일(목)에 본교 중앙관에서 문경시 소방서와 연계하여 교직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교직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는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초기 대응 절차, 119 신고 요령, 흉부 압박, 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에 대한 이론 교육으로 시작되었다. 이어 교직원들은 애니와 교육용 심장충격기를 활용한 실습을 통해 실제 상황과 유사한 환경에서 훈련을 받으며, 위급 상황에서의 대응 자신감을 높였다.
교직원들은 처음에 긴장했으나, 서로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점차 적극적으로 실습에 참여하였다. 실제 상황을 가정한 시뮬레이션에서는 교직원들이 신속하게 역할을 나누어 연수에서 배운 내용을 실천하며 높은 집중력을 보였다.
점촌중앙초등학교 교장 권○○은 “학교는 아이들의 하루 대부분을 보내는 공감이므로 안전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교직원 한 명 한 명이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이번 연수는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 첫걸음이라고 생각됩니다.” 라고 말했다.
점촌중앙초등학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교직원들의 응급처치 역량 강화 및 학생 안전에 대한 책임의식을 더욱 높이는 계기를 제공하였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