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배움이 있는 역사문화체험 수학여행 실시
-학습 역량 UP! 사회성 UP! 문화적 감수성 UP!- |
□ 문경시 농암초등학교(교장 정영복)는 9월 16일(화)부터 17일(수)까지 1박 2일간 본·분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배움이 있는 역사문화체험 수학여행을 실시하였다. □ 이번 수학여행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역사 및 문화 체험의 현장을 직접 방문해 봄으로써 다양한 교과의 학습 역량을 키우고, 보다 폭넓은 사회성 형성과 문화적 감수성 등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였다.
□ 학생들은 우리 민족의 정체성을 일깨워 주는 역사의 현장인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을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독립과 민주화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뜻을 되새기며 올바른 역사의식과 애국심을 함양하였다. 다음으로 국립현대미술관에서 현대적이고 창의적인 작품들을 감상하며 문화적 소양을 넓혔으며, 에버랜드에서는 친구 및 선·후배 간의 소통을 통해 우정을 나누고 사회성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 학생들은 역사 체험과 문화 탐방을 중심으로 한 이번 수학여행을 통해 우리나라의 역사와 전통에 대한 자긍심과 애국심을 다지고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수학여행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알게 되어 마음이 아팠고, 그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어요.”라고 말했고, 4학년 ○○○학생은 “처음으로 친구들과 1박 2일 여행을 가서 설레었는데,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놀이기구를 타면서 더 가까워지고 즐거웠어요. 라며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