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사이트 이용안내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 관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 관리방침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이하 본 기관이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법 」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청직원 및 민원인들의 안전을 위한 각종 범죄 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 방지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가. 청사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대수와 위치 및 촬영 범위표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16대

건물출입구 및 청사주변

나. 학생교육관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대수와 위치 및 촬영 범위표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10대

건물 출입구 및 학생교육관 주변

다. 제3교직원연립관사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대수와 위치 및 촬영 범위표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4대

건물 출입구 및 관사 주변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가. 청사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남상선

행정지원담당

행정지원과

054-550-5540

접근권한자

장현애

주무관

행정지원과

054-550-5549

나. 학생교육관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정현주

유초등교육담당

교육지원과

054-550-5504

접근권한자

유준영

교사

발명교육센터

054-550-5598

다. 제3교직원연립관사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이광림

재정지원담당

행정지원과

054-550-5570

접근권한자

박재이

주무관

행정지원과

054-550-5574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가. 교육지원청 청사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당직실

나. 학생교육관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발명교육센터 교사 연구실

다. 제3교직원연립관사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제3교직원연립관사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 당직실, 발명교육센터 교사 연구실, 제3교직원연립관사 203호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24년 9월 20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2024년 9월 20일 / 시행일자: 2024년 9월 27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담당
  • 전화054-550-5549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4-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