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진선)은 1월 5일(월)부터 16일(금)까지, 2주일간 문경·상주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찾아가는 한글수학 집중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캠프는 문경, 상주 지역 초등학생 1-4학년 학생 중 한글 기초가 부족하거나 기초수학 학습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 학생 가운데 17개교, 44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 캠프 기간 동안 학습코칭단이 매일 학교로 찾아가 1회 45분씩 한글, 기초수학 중심의 맞춤형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학생 개별 수준을 사전에 살펴 읽기․쓰기 중심의 한글 영역과 수 개념․연산 중심의 수학 영역으로 나누어 지도하며, 학생의 강점과 보완점에 따라 학습 내용과 방법을 조정하는 학생 맞춤형 집중 지원이 이루어진다.
□ 이번 캠프는 짧은 기간이지만 집중적이고 반복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하여 겨울방학 중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 학습에 부담감을 낮추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교사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 자신감과 기초 학습 태도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문경교육지원청 유진선 교육장은“찾아가는 겨울방학 한글수학 캠프는 학생 한 명 한 명의 출발점을 존중하는 기초학력 지원 프로그램”이라며,“앞으로도 학교 현장과 긴밀히 협력하여 학생들이 학습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기초학력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