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진선)은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경상북도 내 22개 시·군 지역 교육지원청 중 시(市) 지역 1위를 차지하며 청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종합청렴도 평가는 공사 관리·감독, 계약관리, 운동부 운영, 현장학습·수학여행·수련회 관리, 방과후·늘봄학교 운영 등 5대 부패취약분야에 대해 내·외부 민원인의 부패인식과 경험을 설문조사로 측정하는 ‘청렴체감도’와 기관의 부패 방지 노력을 평가하는 ‘청렴노력도’를 합산하고, 부패 사건 발생 현황인‘부패경험’을 감점 처리하여 종합적으로 합산하여 결정된다.
문경교육지원청은 특히 지난해에 이어 연속 부패 경험률 0%, 부패 경험 빈도 0회를 달성했으며, 특히 ▲교육장 주재 부패취약분야 개선 점검 회의를 통한 정책 운영 ▲학교 현장 맞춤형 청렴 컨설팅 ▲전 직원 및 지역민의 참여형 청렴 챌린지·캠페인 등 현장 중심의 다양한 시책을 펼쳐왔다. 유진선 교육장은 “이번 성과는 모든 직원이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각자의 역할에서 최선을 다한 노력의 결실”이라며“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고 신뢰받는‘청렴 문경교육’을 만들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