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가 먼저 배웁니다. 학생 맞춤형 수학교육 -점촌초, 수학나눔성장학교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점촌초등학교(교장 최을희)는 수학나눔성장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1일(수) 교원 13명을 대상으로 수학 역량 강화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연수는 학생 맞춤형 수학 교육을 위한 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수학진단 검사 도구를 통해 학생들의 수학 학습 수준을 파악하는 방법을 익혔다. 이어서 보드게임을 활용한 수학 교육 실습이 진행되었으며, 교사들은 직접 보드게임을 체험하며 놀이와 학습이 결합된 수학 수업 방법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기초학력진단을 통해 학생들의 수준을 정확히 파악하고, 보드게임으로 재미있게 접근하는 방법을 배워 매우 유익했다"며 "앞으로 교실 수업에서 학생들이 수학을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적극 활용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점촌초등학교는 수학나눔성장학교로서 학생 개개인의 수학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특히 교원의 수학 교수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 중심의 맞춤형 수학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교원 연수를 통해 학교 전체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