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여중, 학생 자존감 향상을 위한 두드림학교 정서지원 프로그램 ‘요리반 특강’ 운영 - 망디앙 초콜릿과 피타브래드 샌드위치 만들기 체험 -
❐ 문경여자중학교(교장 서재원)는 지난 9월 26일과 10월 1일, 교내 가사실에서 두드림학교 정서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요리반 특강’을 운영하였다.
❐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손으로 무언가를 직접 만들어내는 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높이고 학교생활에 긍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 이날 특강에서 요리 강사는 먼저 망디앙 초콜릿의 유래와 종류를 소개하고 초콜릿을 녹여 장식하는 과정을 시연하였다. 학생들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자신만의 초콜릿을 완성하며 요리의 즐거움을 느꼈다.
❐ 이어 진행된 피타브래드 샌드위치 만들기 체험에서는 재료의 영양 균형과 조합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직접 손질하고 조립하는 체험이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며 친구들과 완성품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서화진 교감은 “요리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성취의 기쁨과 정서적 안정을 경험할 수 있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사회성 함양과 학교 적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