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하나로 유쾌! 통쾌! 상쾌!
- 라클라세 소통음악회 실시 - |
점촌북초등학교(교장 장명중)는 2025년 10월 14일(화) 점촌북초 북마루관에서 문경교육지원청 지역연계 예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라클라세 유쾌! 통쾌! 상쾌! 소통음악회>를 실시하였다.
□ 이번 음악회는 점촌북초와 호계초 학생들이 함께 참여한 경북형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두 학교 학생들이 예술을 매개로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라클라세> 공연팀은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음악의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였다. 공연은 투우사의 노래, 여자의 마음 등의 아리아와 오페라 이순신의 나를 태워라, 오페라 영웅의 장부가와 같은 넘버, 다섯 글자 예쁜 말과 고향의 봄 같은 동요와 가곡, 그리고 붉은 노을과 같은 가요까지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큰 호응과 박수를 이끌어냈다.
□ 특히 나를 태워라가 울려 퍼질 때는 웅장한 목소리에 전율이 느껴지는 감동의 순간이 이어졌으며, 붉은 노을을 부를 때는 학생들이 신나게 몸을 흔들며 무대와 하나가 되어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었다.
□ 점촌북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고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예술·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