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문경 사과 축제 속으로 풍덩! -용흥초병설유, 문경 사과축제서 지역과 함께하는 체험교육- |
☐ 용흥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영옥)은 10월 20일(월) 지역 대표 농산물 축제인 2025 문경사과축제에 참여하여 유아들에게 생생한 현장체험과 지역사회 연계 교육의 기회를 제공했다.
☐ 이번 체험은 유치원 교육과정과 연계한 ‘우리 고장 알기’ 및 계절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아이들은 문경의 특산물인 오미자, 도자기에 이어 지역의 큰 행사인 사과 축제에 참가하여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몸소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 행사가 진행되는 문경새재에 도착하자 길을 따라 문경의 특산물과 사과 농장을 관찰할 수 있었다. 문경 사과를 홍보하기 위해 참여한 지역 농장 관계자들은 유아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사과와 오미자 뻥튀기 등을 나누어주고 시식의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장 내 위치한 홍보 전시관에는 다양한 품종의 사과가 모여있어 같은 사과라도 품종에 따라 색과 모양이 다양함을 직접 관찰할 수 있었다. 또한 유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되어 있어, ‘문경 사과 볼링’, ‘20주년 스톱워치’, ‘백설공주 인생네컷’, ‘문경 사과모자 만들기’, ‘에어바운스 놀이터’ 등 다채로운 활동을 즐길 수 있었다.
☐ 용흥초등학교병설유치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유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창의적이고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사과축제는 문경시의 대표 축제로, 지역 농산물 홍보와 함께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문화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유치원과 학교, 단체 등이 함께 어우러지며 ‘마을이 함께 키우는 아이들’이라는 교육적 가치를 실현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