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직원, 한 걸음 더 건강하게! -학교급식 정책 시범학교,‘교직원 운동 인증 챌린지’운영-
□ 점촌초등학교(교장 최을희)는 2025년 9월 22일부터 10월 20일까지 약 한 달간‘교직원 운동 인증 챌린지’를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부와 한국교육환경보호원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학교급식 정책 시범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교직원이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생활습관을 실천하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교직원 운동 인증 챌린지’는 교직원이 자율적으로 걷기, 달리기, 테니스 등의 운동을 실천하고, 운동 기록을 스마트폰 만보기 앱이나 건강관리 앱을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참여자는 주 3회 이상 운동 인증을 권장 받았으며, 일상 속 실천 중심의 건강 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였다.
□ 한 교사는 “평소 운동할 시간이 부족했는데, 챌린지를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며 일상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교사는 “다들 바쁜 시간을 쪼개서 운동하는 모습을 보니 나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동기부여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 점촌초등학교는 이번 운동 인증 챌린지를 통해 교직원이 친환경 생활의 주체로서 모범을 보이고, 건강과 환경을 함께 고려하는 지속 가능한 학교문화를 조성했다. 앞으로도 교직원이 학생과 학부모에게 ‘지속 가능한 삶’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