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 숲속에서 자연을 품다 - 꿈틀이유아숲체험원 ‘가을 숲놀이 체험 실시’- ▣ 모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창진)은 10월 28일(화), 유치원 전원 유아들이 가을 정취가 가득한 꿈틀이유아숲체험원을 찾아 ‘가을 숲놀이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은 가을 숲의 변화와 자연의 소중함을 직접 보고 느끼며, 계절의 아름다움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 이번 숲놀이는 ‘자연과 함께 놀며 배우는 하루’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유아들은 가을 숲속에서 다양한 놀이 활동을 즐겼다. 특히 가을 열매인 모과를 이용한 모과 볼링 놀이, 박주가리 열매 속 씨앗 날리기 체험, 자연 숲속 메뚜기 잡기 놀이, 가을 숲 놀이터에서 자유놀이, 장애물 경기장에서 감따기 게임 등 계절의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활동들이 펼쳐졌다.
▣ 아이들은 숲속에서의 생생한 자연 체험에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다. 한 유아는 “메뚜기가 많아서 신기해요!”라며 환한 웃음을 지었고, 다른 유아들도 “가을 숲에서 친구들과 뛰어놀아서 정말 재미있어요.”라며 즐거운 소감을 전했다. 교사들 또한 “아이들이 숲 속에서 자연스럽게 친구와 어울리며 웃음 짓는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활동을 통해 유아들은 자연 속에서 스스로 탐색하고 느끼며, 놀이를 통해 자연친화적 감성과 협동심, 탐구력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 박창진 원장은 “이번 가을 숲놀이 체험은 유아들이 직접 자연과 교감하며 계절의 변화를 몸소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유아들이 자연 속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모전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계절과 연계한 숲 체험, 생태 놀이, 자연 관찰 활동 등을 통해 유아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