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경새재로 떠난 가을 여행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문경새재 체험학습 실시-
□ 문경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은정) 유아 19명은 11월 4일(화)에 문경 관내에 있는 유치원 간 공동교육과정(문경초병설유, 동성초병설유, 영순초병설유)으로 문경새재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 이번 체험은 가을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고, 또래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되었다.
□ 유아들은 먼저 옛길박물관을 방문하여 문경의 옛길과 역사에 대해 흥미롭게 관람하였다. 이어서 전동차를 타고 문경새재의 가을 풍경을 감상하며 알록달록 물든 단풍 속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꼈다.
□ 또한 미로공원에서는 도자기 미로, 돌의 미로, 생태 미로를 탐험하며 친구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며 길을 찾아가는 과정 속에서 문제해결력과 성취감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숲 놀이터와 벅스어드벤처에서는 놀이기구를 타며 신체 운동 능력을 기르고, 다른 유치원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뛰어놀며 사회성을 키웠다.
□ 문경새재 체험학습에 참여한 만5세 유아 양○○은 미로 찾기 놀이 후 “제가 미로 길을 찾았어요!”라고 말하며 뿌듯해했고, 말했고, 만4세 윤○○은 단풍으로 물든 산을 보며 “산이 물감으로 색칠한 것처럼 예뻐요!”라고 말했다. □ 김은정 원장선생님은 “공동교육과정 체험학습을 통해 아이들이 가을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문경 인근의 유치원이 함께 어울리며 배우고 즐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씀하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