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놀이 속 배움, 배움 속 기쁨” – 동성초, 에버랜드에서 2학기 현장체험학습 실시 동성초등학교(교장 김영호)는 11월 7일 금요일, 동성초등학교 및 동성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전학년 학생 및 유아 총 20명이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에버랜드로 2학기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교 밖에서 배우는 즐거움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자연과 놀이, 생태·과학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오전에 에버랜드 도착 후 안전교육을 받고, 학년별로 선생님들의 인솔하에 놀이기구 체험에 참여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위한 교과 연계형 체험으로, 놀이공원 안에서 놀이기구 체험과 동물 관찰 등이 포함되어 있다. 자유시간 및 테마파크 이용 시간을 갖고, 팀별 미션 활동을 진행하였다. 미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친구들과 협력해 미션 완수 라는 목표 아래 놀이 활동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 김○○(6학년)은 “놀이기구 탑승도 재미있었지만 “선생님이 준 지도를 가지고 원하는 곳을 다니며 친구들이랑 이야기도 많이 나눴다”고 말했다. 담임교사 박○○ 선생님은 “평소 교실에서만 배우던 내용이 실제 자연 속에서 이어지면서 학생들의 집중도가 높아졌고, 무엇보다 함께 탐험한다는 경험이 아이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다”고 전했다.
현장체험학습이 위축되고 있지만 이번 2학기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단순히 놀고 즐기는 데 그치지 않고, 학생들과 함께하는 협력, 자연·생태에 대한 관심, 다양한 직업과 탐색 기회를 접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 큰 의의를 두었다. 이번 체험학습에서는 테마로 케이팝데몬헌터스존과 가을 이벤트로 다채로운 놀이동산을 경험하였다. 동성초는 문경의 중심에 있고 문경역과 문경새재IC가 근처에 있어 수도권 진입이 용이한 위치적 특성이 있는 학교이다. 다양한 주제의 체험학습을 꾸준히 기획해 배움과 체험이 만나는 교육의 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