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놀이와 체험으로 즐겁게 배우는 하루 - 상주 유아교육체험센터 체험활동 실시 - ▣ 모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창진)은 11월 6일(목), 유치원 전체 유아들이 참여한 가운데 ‘상주 유아교육체험센터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유아들이 놀이 중심의 다양한 체험을 통해 또래와 협력하고, 자연과 더불어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활동에 앞서 유아들은 교사와 함께 놀이 시 지켜야 할 안전수칙을 배우며 스스로를 보호하는 방법을 익혔다. 첫 번째 활동으로는 ‘개구리 샌드위치 만들기’를 진행하였으며, 유아들은 사과, 치즈, 상추 등 신선한 재료를 이용해 교사의 안내에 따라 직접 샌드위치를 완성하였다.
▣ 이어 반별로 반짝반짝 호기심방, 신나게 뛰어방, 으랏차차 힘내방, 꿈놀이 역할방, VR놀이방 등 다양한 테마 공간을 체험하였다. 활동 후에는 가정에서 준비해 온 도시락과 간식을 나누며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고, 상주유아교육체험센터의 야외공간인 ‘옹달샘 놀이터’에서 짚라인, 모래놀이, 자전거 타기, 밧줄 그네 등 신체활동을 즐기며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어놀았다.
▣ 활동을 마친 한 유아는 “짚라인이 너무 신났어요! 다음에 또 타고 싶어요.”라며 즐거움을 표현했고, 또 다른 유아는 또 다른 유아는 “내가 만든 개구리 샌드위치를 친구랑 같이 먹으니까 더 맛있었어요.”라며 함께하는 식사시간의 즐거움을 전했다.
▣ 박창진 원장은 “이번 체험은 아이들이 놀이와 체험을 통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유아들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몸과 마음이 함께 자라나는 교육활동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