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약취·유인 예방 캠페인 실시 : "낯선 사람 따라가지 않기" 교육 강화
□ 점촌초등학교(교장 최을희)는 2025년 11월 19일(수)에 최근 사회적으로 어린이 안전에 대한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어린이 약취·유인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아동 대상 범죄를 예방하고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자치순찰대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어린이 약취·유인 예방을 위해 등굣길 학생들을 반갑게 맞이 하며, ‘안전한 길로 다녀요!’, ‘따라가지 않아요!’등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아이들의 위기 대처 능력을 향상시고자 했다.
□ 캠페인에 참여한 1학년 김○○ 학생의 보호자는 "최근 학교 주변에서 등·하교하는 학생들에게 접근하여 유괴를 시도하는 사건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학교에서 유괴 예방 캠페인을 통해 한번 더 지도해 주시니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 최을희 교장은 "아이들의 안전은 그 어떤 교육 목표보다 최우선 되어야 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가 위험을 인지하고 대처하는 용기와 지혜를 배우고, 지역사회 전체가 촘촘한 안전망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씀하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