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 인성교육 실시 -전학년이 참여한 예절 ․ 전통문화 체험으로 바른 마음 키워-
□ 가은초등학교(교장 유영희)는 12월 1일(월) 1~4교시에 전 학년을 대상으로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 방문형 인성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즐겁게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바른 예절과 인성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 이날 교육에는 도산서원선비문화수련원에서 5명의 강사가 함께해 학생들과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학생들은 공수(拱手)를 포함한 전통 인사 예절 배우기, 선비 정신 이해하기, 전통문화 체험 활동 등을 하며 옛 선비들의 마음가짐과 태도를 재미있게 배웠다.
□ 수업에 참여한 한 김OO 학생은 “인사하는 방법이 새롭고 재미있었고, 앞으로 웃어른을 포함한 친구들에게도 공손하게 인사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 유영희 교장은 “아이들이 우리 전통문화 속에서 바른 마음과 예절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인성교육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가은초등학교는 이번 인성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키우며, 일상생활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