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점촌초 또래상담동아리,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운영
- 12월 10일,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로 성취감 UP -
□ 점촌초등학교(교장 최을희)는 12월 10일(수), 또래상담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정서·관계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 이번 프로그램은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요리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성을 발휘하면서 협력과 소통의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학생들을 케이크 시트 위에 생크림, 크림 데코펜 등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개성 있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완성하였다.
□ 또한 완성된 케이크의 일부는 교무실과 행정실에 전달하여 학교 구성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함께 나누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이는 학생들이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또래상담 동아리의 취지를 잘 보여주는 활동이 되었다.
□ 또래상담 동아리 학생 김OO은 “친구들이랑 같이 케이크를 만드니 더 재미있었고, 우리가 만든 케이크를 선생님들께 드리니까 뿌듯했고, 앞으로도 이런 활동을 더 많이 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 점촌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또래 간 신뢰 형성에 긍정적인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상담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