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포초등학교, 따뜻한 마음으로 이웃사랑 실천하다!” -당포초, 알뜰 시장 나눔 장터의 수익금 및 성금을 행정복지센터로 전달- |
□ 2025년 12월 30일, 당포초등학교(교장 김기정)에서는 '알뜰 시장 나눔 장터' 행사를 통해 모인 수익금과 성금 총 575,000원을 문경읍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었다.
□ 이번 기부금은 학생들에게 환경 보호와 나눔의 가치를 가르치기 위해 실시한 알뜰 시장 나눔 장터에서 전교생과 교직원이 함께 참여해 모은 것으로 더욱 뜻깊다. 특히 이날 전달식에는 김기정 교장을 비롯한 전교 학생회 임원들과 각 학급 대표들이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 김기정 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십시일반 모았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전교회장인 6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좋은 일을 할 수 있어서 뿌듯했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며 환하게 웃었다.
□ 문경읍 관계자는 "모아주신 성금은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며, 아이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일깨워주신 당포초등학교 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 이러한 선행은 학생들에게 타인을 배려하고 공감하는 태도를 심어주고 나아가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당포초등학교의 아름다운 동행은 계속될 것이며, 앞으로도 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주변 곳곳에 퍼져나가길 기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