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산중학교(교장 임동환)는 지난 7월 1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유학기 진로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은 ‘컬러 & 향기 테라피 체험’으로, ‘컬러 안에서 행복 찾기’와 ‘향기 안에서 행복 찾기’라는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기 이해, 정서 회복,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컬러 테라피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타고난 컬러 성향을 이해하고, 자신과 타인의 성향을 색으로 표현해 보며 자기 이해와 공감 능력을 키울 수 있었다. 또한 색상환을 활용한 탄생 컬러 분석을 통해 긍정적 자아상을 확립하고, 색채를 통한 정서 치유 활동을 경험하게 되었다.
‘향기 테라피’에서는 색채심리와 조향의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신만의 감정 향수를 제작했다. 행복했던 기억과 감정을 떠올리며 색과 향을 매칭하고, 감정에 어울리는 향기를 직접 배합하는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였다.
임동환 교장은 “이번 진로 체험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정서 회복 능력과 자기주도적 진로 탐색 능력을 키우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자기 자신을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급변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