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끼 키움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의성초 늘봄학교 - 미래 신수요 프로그램 운영으로 미래 역량 신장 -
의성초등학교(교장 이경순) 늘봄학교는 미래 신수요 대응을 위하여 로봇 과학, 드론, 코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창의성과 문제 해결력을 함양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14일(일), 의성초등학교 늘봄학교 로봇 과학 프로그램 참여 학생 중 7명이 2025년 G-PRC 로봇 대회에 참여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G-PRC 로봇 대회는 단순 코딩을 뛰어 넘어 로봇, 드론 AI 관련 기술의 융합을 경험할 수 있는 대회로 스피트 터치 커넥트 영역을 비롯한 6개의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의성초 학생들은 스피드 터치 테크닉, LED 터치 테크닉 영역에 출전하여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에 입상하였다.
이경순 교장은 “본교 늘봄학교에서 운영 중인 로봇 과학, 드론, 코딩 프로그램은 미래 사회를 주도하는 핵심 영역이라 생각된다. 학부모들의 사교육 부담을 경감하고, 학생들에게 미래 사회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을 신장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의 삶을 대비하고 올바른 진로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 및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의성초등학교 학생은 “평소 로봇 과학 시간에 배우고 연습했던 것들을 다른 학교의 친구들과 겨루어 보는 일이 설레었다. 대회장에 왔을 때 생각보다 많은 친구들이 있어서 긴장도 되었지만, 문제를 해결해 나가며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전국 대회에도 참여하여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며 대회 참가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