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 도리원초등학교(교장 김세효)가 9월 17일 의성군청소년센터에서 열린 의성미래교육지구 주관 의성ON토론대회에서 참가 학생 3명 전원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학교의 위상을 높였다.
□ 이번 대회에서 도리원초 학생들은 치열한 논리 대결 속에서도 뛰어난 사고력과 표현력을 발휘하여 대상 2개, 금상 1개라는 값진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학생 개인의 열정은 물론, 교사들의 세심한 지도가 빚어낸 결실로 평가된다.
□ 특히, 대상 수상자들은 논리적 근거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주제를 심도 있게 탐구하며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호평을 받았다. 금상 수상자 또한 탄탄한 발표력과 자신감 있는 태도로 청중을 사로잡으며 큰 박수를 받았다.
□ 수상한 학생들은 “처음에는 긴장이 많이 되었지만, 친구들과 함께 준비하면서 자신감이 생겼다.”, “토론을 통해 생각을 정리하는 법을 배우고 내 의견을 당당하게 말할 수 있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다양한 대회에 도전하고 싶다.”라며 참가 소감을 전했다.
□ 김세효 교장은“우리 학생들이 노력과 열정을 다해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경험을 발판 삼아 더 넓은 세상에서 자신감 있게 도전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