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여자중학교(교장 최재관) 위(Wee)클래스에서는 9월 17일(수) 점심시간에 의성여자중학교에서 마음건강 특별 살핌의 달 운영 프로그램의 일환인 하이파이브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또래상담자들이 주도하여 전교생과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더불어 학생들과 함께 선서문을 낭독하며 마음건강을 지켜나가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 과정에는 의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의성군 경찰서가 협력하여 캠페인의 의미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의성여자중학교 최재관 교장은 “이번 캠페인이 학생들이 서로에게 힘이 되고 긍정적인 관계를 맺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교에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이파이브 캠페인에 참여한 2학년 김○○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선서문을 읽고 하이파이브를 나누니 마음이 밝아지고 서로 가까워진 느낌이 들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런 활동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9월은 마음건강 특별살핌의 달로, 의성여자중학교 위(Wee)클래스에서는 학생들의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심리안정화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며 건강하고 따뜻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