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소식/알림보도자료학교

학교


학교 게시판 상세보기 테이블
의성중 경기도의장배 전국컬링대회 우승
작성자 의성중학교 등록일 2025.10.28
1 확대 보기 2 확대 보기

의성중학교(교장 우원구) 컬링부가 1027일 열린 제3회 경기도의장배 전국컬링대회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기존의 리그전 방식이 아닌 토너먼트 방식으로 변경되어 더욱 치열한 승부가 펼쳐졌음에도, 의성중 컬링부는 한 경기 한 경기 완벽한 집중력과 팀워크로 상대를 제압하며 다시 한번 최종 정상에 올랐다.


의성중 컬링부는 이번 우승으로 20253월 개학후 열린 국내 모든 중등부 컬링대회에서 전관왕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올해 참가한 대회마다 금메달을 목에 걸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중등부 컬링의 최강팀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선수들은 방과 후와 주말을 반납하고, 매일같이 훈련장에 모여 구슬땀을 흘리며 기술을 다듬었다. 이들의 눈물 어린 노력과 끝없는 도전정신이 바로 이번 우승의 밑거름이 되었다.


이번 성과의 뒤에는 의성군청과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의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이 있었다. 의성군청은 지역 체육 인프라 확충과 훈련 여건 개선을 위해 아낌없는 후원을 이어왔다. 또한, 선수들이 전국대회에 출전할 때마다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즉각적으로 제공하며 선수들이 오직 경기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이러한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의성중 컬링부는 훈련비와 장비 걱정 없이, 오롯이 경기력 향상에 집중할 수 있었다. 의성군의 행정적 지원과 재단의 교육적 후원이 만나 지역이 함께 키운 우승이라는 새로운 성공 모델을 만들어낸 것이다.


의성중 컬링부는 이미 올해 여러 국내대회뿐 아니라 청소년대표팀으로도 국제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며,의성이라는 이름을 전국을 넘어 세계 무대에 알리고 있는 중이다. 팀을 이끄는 고건호 감독(의성중 체육교사)아이들의 땀과 열정이 만들어낸 결과입니다. 이번 대회 우승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입니다. 앞으로도 의성의 이름을 세계에 울릴 수 있도록 계속 도전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의성중학교는 앞으로 2025 믹스더블 주말리그와 262월에 예정된 제107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횟수
  • 10.28 경기도의장배 전국컬링대회 우승.jpg   ( 0회 )
  • 10.28 경기도의장배 컬링대회 우승1.jpg   ( 0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