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안초등학교(교장 이종수)는 12월 22일(월)부터 23일(화)까지 이틀간, 학생들이 겨울의 계절감을 만끽하며 도전 정신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학년별 맞춤형 겨울 스포츠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의 발달 단계와 특성을 고려하여 학년군별로 장소를 나누어 진행되었다. 3~6학년 학생 27명은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1박 2일간의 스키 캠프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캠프는 농산어촌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구천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운영되어, 이웃 학교 친구들과 소통하며 사회성을 기르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학생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수준별 스키 강습을 받으며 추위 속에서도 새로운 기술을 익히는 즐거움을 만끽했다.
□ 같은 기간, 1~2학년 학생들과 유치원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활동도 펼쳐졌다. 22일에는 대구 이월드를 방문하여 겨울 놀이 기구와 스케이트 체험을 하며 신체 활력을 높였으며, 23일에는 인근 키즈카페를 찾아 안전한 실내 놀이 환경에서 친구들과 우애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 행사에 참여한 4학년 류OO 학생은 “스키를 처음 탈 때는 무서웠지만, 친구들과 함께 응원하며 슬로프를 내려오니 정말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1학년 이OO 학생 또한 “형, 누나들과 함께 스케이트도 타고 키즈카페에서 노니까 겨울방학이 온 것 같아 너무 즐거웠다”며 기쁨을 전했다.
□ 이종수 교장은 “이번 겨울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교실 밖 현장에서 직접 몸으로 부딪히며 도전 정신을 배우고, 선후배 및 이웃 학교 친구들과 연대감을 느끼는 소중한 배움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한 신체와 따뜻한 감성을 지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계절 중심 체험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비안초등학교는 학생들이 교과 수업과 연계된 실제적인 경험을 통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배움과 삶이 하나 되는 체험 중심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