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3 전환기, 고등학생 마인드로 워밍업! -영양 Wee센터, 찾아가는 진로캠프 실시- |
□ 영양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박근호)는 12월 8일, 9일, 15일 관내 3학년 신청 학급을 대상으로 전환기 맞춤 진로 교육 프로그램 '찾아가는 진로 캠프'를 실시하였다.
□ 이번 프로그램은 다수 학교에서 청소년 진로 캠프와 강의를 운영해 온 핵심인재교육원의 고경력 전임강사들이 직접 맡아서 진행하였으며, 실질적인 진로·학습 지원 내용으로 참여형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이번 진로 교육 프로그램은 '고교학점제 과목 탐색', '학습법 소개', '흥미 계열 관련학과 탐색'등을 주제로 학급별 총 6교시에 걸쳐 진행되었다. 중학교 졸업 후 고등학생으로 전환기를 맞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생활에 성공적으로 적응하기 위해 필요한 학업 역량, 교우관계 형성, 진로 설계 등을 종합적으로 탐색하고 학습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고등학교에 가면 학습량이 급격히 늘어나 걱정이 되었는데 학습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내 적성과 흥미를 찾고 진로를 고민해 보는 데 동기부여가 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 이에 영양교육지원청 박근호 교육장은“이번 진로 교육 프로그램이 우리 아이들이 자기주도적 진로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많은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