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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는 경우

  • 10초이내에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사무실 출입구에는 모든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 및 좌석배치도를 게시하며, 명찰을 패용 하겠습니다.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10초 이내에“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자리에 앉으십시오.”라는 말과 함께 인사하고 필요한 경우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가능한 한 1분이내에 담당자 휴대폰으로 연락, 고객과 통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항상 친절 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한 인사는 “안녕하십니까? 영양교육지원청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는 인사말로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통화중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며, 메모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 놓은 뒤 1초 이상 경과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PC통신·FAX로 서비스를 문의하는 경우

  • 우편·FAX·PC통신·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는 경우 접수후 30분 (근무시간)이내에 처리하고, 담당자 부재시는 즉시 이름과 연락방법 그리고 처리절차 등에 대하여 고객께 연락해드리겠습니다.

고객업무 도움자세

고객업무편의 제공

  • 점심시간(12:00~13:00)에도 전화를 받는 직원을 대기하도록 하고, 근무시간중에 교육지원청에 방문하시기 어려운 경우 근무시간중에 전화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근무시간 이후에도 교육지원청 당직실(683-3701)에서 찾아 가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청 소관이 아닌 민원을 접수한때에는 8시간(근무시간)이내 소관기관으로 이송하고 해당기관의 연락처·담당자를 알려드리겠으며 해당기관과의 약속을 정해줄 것을 요구하실 경우 3시간 (근무시간)이내에 약속 시간을 정하여 고객께 연락드리겠습니다.
  • 민원후견인은 아래와 같으며, 민원서류 처리 요청시 접수·처리·상담등 고객의 방문 목적 달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업무편의 제공
    현직위 당담업무 연락처

    행정지원담당

    제증명 발급, 인사, 예산, 학교운영위원회,수용계획, 정보공개, 민원, 복무

    680-2210

    재정지원담당

    회계감독 및 지도, 각종계약, 예산지출등

    680-2220

    시설지원담당

    초·중학교 설계 승인, 학교 시설물 관리등

    680-2230

    교육과정담당

    초등교육 업무 총괄, 과학기술교육 전반

    680-2240

    교원지원담당

    중등교육계 업무 총괄, 교육회 업무

    680-2250

    체육청소년담당

    농산어촌 방과후학교 운영, 체육 행사 운영

    680-2260

    건강증진담당

    건강 증진 업무 총괄, 학교보건 일반

    680-2261

  • 일일 도우미제를 실시하여
    • 장애인 및 노약자가 도보로 방문시 관내 정류장 또는 목적지까지 차량을 지원하겠습니다.
    • 시력이 좋지 않은 민원인 또는 글씨를 모르는 민원인이 있을 경우 민원 서류를 대서해 드리며, 대민 친절 봉사에 앞장서겠습니다.

민원행정 신뢰성 구축

  • 부당한 행정처분으로 인한 고객의 권익침해에 대하여 신속하게 구제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상담 민원 후견인이 적극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업무편의 제공

  • 교육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담자 성명·전화번호·기타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 교육환경 개선 요구사항에 대하여 경미한 사항은 15일이내에 조치하겠으며, 시설공사등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은 휴업 또는 추경예산 확보 후 처리하겠습니다.

고객과의 정보공유

  • 규제의 폐지·개선·건의사항등은 쉽고 간편하게 영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알림』난을 개설·운영하겠습니다.
    고객업무편의 제공
    구분 신청방법 대상민원 연락처

    방문

    비치된 서식 작성

    모든 민원사항

    행정지원과

    전화

    간단한 사항은 전화 신청
    필요시방문

    진정,건의,질의,사실확인,재직, 경력,
    실적증명 등 간단한 증명사항

    680-2210(행정지원과)

    팩스

    전 교육지원청에서 신청,
    발급가능

    진정, 건의, 질의, 확인, 재직, 경력,
    퇴직, 실적증명 등

    680-2205(행정지원과)

    우편

    인근우체국에서 신청,
    발급가능

    각종 증명서, 각종 확인원,
    학원/교습소 신고 등

    경북 영양군 영양읍 영양창수로 83
    (동부리 96)

    고객업무편의 제공
    민원사무명 법정처리
    기한일수
    현재처리
    소요일수
    서비스
    처리목표
    신청방법

    각종 제증명 발급

    즉시

    즉시

    즉시

    방문/우편/전화/FAX/인터넷

    유치원설립인가

    20

    20

    18

    방문/우편

    유치원원칙변경·폐지인가

    5

    5

    4

    방문/우편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내 금지행위 및 시설에대한 심의신청

    15

    15

    14

    방문/우편

    학원

    설립등록

    10

    10

    8

    방문/우편

    변경등록(위치)

    4(7)

    4(7)

    3(6)

    방문/우편

    시설설비완성신고(조건부학원)

    7

    7

    6

    방문/우편

    휴원/패원신고

    1

    1

    0.5

    방문/우편

    교습소

    신고

    5

    5

    4

    방문/우편

    폐소신고

    1

    1

    0.5

    방문/우편

    변경신고(위치)

    1(3)

    1(3)

    0.5(2)

    방문/우편

    해외유학인정신청

    7

    7

    6

    방문/우편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제공

  • 차량주차는 장애인 전용 2면이상, 고객 전용 19면이상, 직원 전용주차장으로 구분하여 방문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을 위하여 정문입구에서 부터 각 사무실, 화장실 입구까지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 유도손잡이, 모든 화장실에 장애인용 대소변기 설치등으로 안전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객을 위하여 생수제공은 물론 청결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 화장실 이용시 ‘깨끗한 화장실 만들기’ 운동 전개로 고객에게 항상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방문고객을 위하여 복사기1대, FAX1대, 전화기1대 및 컴퓨터1대를 항상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2회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고, 관련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5,000원 상당의 보상품을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하셨거나 받았을 때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며 5,000원 상당의 보상품을 드리겠습니다.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드리고, 관련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5,000원 상당의 보상품을 드리겠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행정지원담당
  • 전화054-680-2216
  • 담당자 업데이트일자2024-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