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전자민원창구행정서비스헌장교육지원과 이행표준

교육지원과 이행표준


  •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모든 행정을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행정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 정확, 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고객의 불만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발못된 업무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응분의 책임을 지겠습니다.
  • 우리는 헌장 실천 노력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여 고객의 평가를 받겠으며 그 결과를 반드시 업무에 반영하고 공표하여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공통서비스 이행표준 및 부서별서비스 이행표준 을 설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초등담당 특화 이행표준

초등교육 활동안내

  • 체험, 게임을 통한 놀이 학습 프로그램 적용으로 기초·기본 학력을 정착시키고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하겠습니다.
  • 다양한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 운영으로 잠재능력을 계발하고 올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기르는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각종 연구 발표대회 사전 안내로 교육활동 우수 실천사례를 일반화하여 교육활동 연구의 수준이 향상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과정의 자율적·창의적 운영을 통하여 공교육의 신뢰도를 하고 교내자율 장학제도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 각종 연구발표대회를 사전에 안내하고 활성화하여 교실수업의 질이 향상되도록 하겠습니다.
  • 1인 1연수를 활성화하여 교수학습 및 생활 지도 등에 대한 교원의 전문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유아교육관련 사업 현황을 안내하여 참여도를 확대하고, 적절한 교육과 보호를 통합한 질 높은 유아교육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중등담당 특화 이행표준

중학교 신입생 배정 및 전학, 편·입학 안내

  • 중학교 입학 배정은 학교 수용 여건 및 학구별 학생 수 현황 등을 토대로 하여 충분히 여론을 수렴하여 가장 합리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중학교 입학 전형요강 등 각종 정보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업무 담당 교사 및 학부모회의, 가정통신문, 학교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중학교 전학, 편·입학에 필요한 서류(전편입학용 재학증명서 1부, 전 가족이 등재된 주민등록등본 1통)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그 외 증빙서류가 필요할 시에 최대한 간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봉사활동 안내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학생봉사활동 정보안내 메뉴를 만들고 봉사활동 정보 안내 상담 전화(☎054-950-2522)를 설치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한 봉사활동 관련 질의는 3일 이내에 답변하겠으며, 봉사활동 장소 안내 요청에 대해서는 1주일 이내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영어체험캠프 등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대회 및 행사 관련 안내

  • 영어체험캠프 등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대회 및 행사 관련한 정보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업무 담당 교사 및 학부모회의, 가정 통신문, 학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각종 경진대회 운영, 홍보

  • 각종 경진대회 운영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하고 홍보하며, 모든 경진대회 개최 및 결과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교원 인사 업무

  • 공립학교 교사의 임용제도 및 사립학교 교원의 공립학교 특채시험에 대하여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 교원인사정보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정보에 신속히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체육청소년담당 특화 이행표준

학교급식

  • 식 재료 납품업체 선정과 식단 작성, 식 재료 검수, 조리과정에 학부모 참여를 점차 확대하여 급식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연 2회 이상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영양기준량을 준수하여 균형 잡힌 학교급식이 제공되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중식지원(결식아동 지원)

  • 가정형편상 급식비를 미납하여 식사를 하지 못하는 학생이 없도록 중식지원을 강화하겠습니다.
  • 자치단체와 협의하여 방학 중에도 급식지원 사업이 원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교보건

  •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기 위해 저수조 청소 및 정수기 관리에 대한 위생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에 설치된 냉. 온수기 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매분기 1회 수질검사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염병 및 식중독 발생시 신속한 대응으로 학생들의 건강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주변 유해환경 관리

  • 학교주변 유해업소에 대하여 매분기 1회 정화요청 및 매월 1회 이상 유관기관과 합동단속을 실시하겠습니다.
  • 민원인의 편의를 위하여 각급 학교의 정화구역도 및 학교환경위생정화위원회 심의 결과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관련 민원 서비스

  • 고객이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내에 유해업소를 설치하고자 우리교육지원청에 방문하시면 이에 대한 구비서류와 서류절차를 자세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관련 민원을 접수하면 담당공무원은 구비서류를 검토하여 보완해야 할 사항이 있을시 민원인에게 즉시 전화로 연락 드리고 보완사항이 없는 경우에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민원인과 군청,경찰서, 해당학교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체육 특기자 전·입학 배정

  • 체육 특기자 전·입학 배정을 원하시는 학부모님께 유인물로 업무절차를 안내해 드리고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으며 전, 입학배정 결과를 신속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교육지원과 교육민원 분야별 서비스 담당 문의처

  • 주소 :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가야금길 34 (우)40132
  • 초등담당 : 054)950-2511
  • 중등담당 : 054)950-2521
  • 체육청소년담당 : 054)950-2531
  •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관련 민원 : 054)950-2542
  • 팩스 : 054)954-3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