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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지원과 이행표준


  •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모든 행정을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행정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 정확, 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고객의 불만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발못된 업무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응분의 책임을 지겠습니다.
  • 우리는 헌장 실천 노력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여 고객의 평가를 받겠으며 그 결과를 반드시 업무에 반영하고 공표하여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공통서비스 이행표준 및 부서별서비스 이행표준 을 설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1. 고령교육지원청 관리과 직원들은 고객을 최우선으로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고객 여러분을 맞이하겠습니다.

행정지원담당 특화 이행표준

열린 행정 및 알권리 충족을 위한 행정정보공개제도 운영

  • 열린 행정을 지향하고 고객의 알권리 충족 및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정보공개를 신청하실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정보공개 배너를 설치하여 고객의 정보공개 신청 시 처리결과를 e-mail 공지 1일전에 전화로 먼저 알려 업무처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

  •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 연 1회 이상 연수를 실시하여 위원의 전문성을 제 고하고 회의운영의 활성화 및 홍보강화를 위해 연수·홍보자료를 발간하겠습니다.

교육재정의 투명성 확보

  • 매년 학교회계의 예·결산을 각급학교 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공개함으로써 교육재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교육행정감사서비스

  • 감사대상 기관에 대하여 감사 실시 계획을 매년 1월 말일까지 우선 통보하고, 감사 시기는 수감기관과 협의하여 실시 7일전 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학교에 대한 감사 시 교육활동에 대한 감사는 교육전문직을 참여시키고 특정사안에 대하여는 전문분야 종사자의 자문을 받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소속 교직원들의 직무와 관련된 부조리는 물론, 불편과 불만사항 및 각종 건의사항 등을 방문, 전화, 우편, 언론, 인터넷(바로가기 : 공직자부정부패방지센터- >클린신고, 베드신고) 등을 통하여 진정· 신고하시면 성실하게 접수하여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접수 처리된 사항은 내용에 따라 담당직원이 현지 확인 등 조사를 실시한 후 해당일 포함 7일 이내에 처리하여 통보 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원하면 반드시 1회 이상 현지조사를 실시하여 한점의 의혹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의 신원과 진정· 신고내용에 관한 비밀은 보장하고 당해 민원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처리결과 지적된 사항 중 공통사항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저희교육지원청내지 소속 각급학교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오류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는 예방기능에 힘쓰겠습니다.

모사전송(FAX) 에 의한 제 증명 발급

  • 민원인이 각종 제 증명을 발급 받기 위해 증명발급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전국 시. 도교육청 및 지역교육지원청 또는 각급 학교를 방문하여 모사전송으로 교부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처리과정

처리과정

우편신청 가능 발급 안내

  • 우편으로 민원서류를 신청할 때에는 소정의 구비서류와 수수료를 동봉하시기 바랍니다. (구비서류 및 회신용 봉투는 우체국에 비치되어 있음)
  • 우편으로 신청된 민원서류는 법정기일 내에 처리하여 우편으로 회신하며, 미 비된 서류가 있을 때에는 그 보완을 요청하오니 요청 받은 즉시 보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정지원담당 특화 이행표준

지출업무의 신속하고 적법한 처리

  • 고객에게 지출되는 모든 지출서류에 대하여 「지출금액 산정의 적정여부 」, 「정당한 채권자 여부 」,「지급시기의 도래여부 」등 엄정하게 심사하여 적법한 지출이 이루어지도 록 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지급하는 모든 대가에 대하여 지급기한을 대폭 단축하여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며, 고객의 요구 가 있을 경우 계좌 입금 결과를 입금 후 1시간 이내에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계약사무의 투명성 확보와 지역건설업체 보호육성

  • 전자입찰 시행으로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입찰참가신청, 투찰, 결과 등 전 과정을 온라인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계약 사무는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으며, 입찰공고문안내문, 입찰결과를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kbe.go.kr) 또는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http://www.kbgre.go.kr)에 게재하도록 하겠습니다.
  • 지역건설업체의 참여확대와 육성발전을 위하여 지역건설업체의 참여 비율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국 · 공유재산의 효율적 관리

  • 국 · 공유재산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를 전산화하여 효율적이고 종합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 유휴 국 · 공유재산의 임대매각을 추진하여 민원을 해소하고 세입을 증대시키며, 임대매각에 관한 행정규제를 완화하고 절차를 간소화하여, 고객의 편의도모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원 ㆍ교습소 ㆍ개인과외 신고 및 비영리법인(공익법인 포함) 안내

  • 고객이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 평생교육체육시설의 신고 및 비영리법인(공익법인 포함) 업무에 대한 민원처리 절차와 각종 구비서류를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고객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학원 지도 점검

  • 학원의 수강료 초과징수 근절을 위해 모니터링을 활성화하고, 매년 정기적으로 수강료 안정화를 위해 수시로 지도.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학원 및 교습소 관련 민원 서비스 제공

  • 고객이 학원 및 교습소를 설립운영자 변경, 휴원, 폐원하고자 우리교육 청에 방문하시면 이에 대한 구비서류와 처리절차를 자세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학원 및 교습소를 설립ㆍ운영등록신청서를 접수하면 담당 공무원은 구비서류를 검토ㆍ조사하여 보완해야 할 사항이 있을 시 즉시 민원인에게 전화로 연락드리고, 보완사항이 없는 경우에는 법정처리 기한 내에 처리 하여 드리겠습니다.

<학원ㆍ교습소관련 민원처리 기간>

학원ㆍ교습소관련 민원처리 기간
민원사무명 법정처리기한 신청방법 비고
학원 설립 등록 10일 방문, 우편  
학원 변경 등록 4일  
학원 변경 등록(위치 변경) 7일  
학원 휴원ㆍ폐원 신고 1일  
학원 조건부 등록 10일  
교습소 신고 5일  
교습소 변경 신고 1일  
교습소 변경 신고(장소) 3일  
교습소 폐소 신고 1일  
학원 설립자 변경 등록 7일  

학원장(신규 및 기존) 컨설팅 실시

  • 건전학원 육성을 위해 신규학원장은 2개월 후 정기적인 연수를 실시하고, 기존 학원장은 홈페이지나 학원단체 등을 통해 학원 운영 관련 내용을 충분히 숙지할 수 있도록 컨설팅 하겠습니다.

시설지원담당 특화 이행표준

학교시설공사 시행

  • 학교 시설공사는 설계단계부터 학교 관계자 등과 협의하고, 주요사업 경우 설계단계부터 사용자 설명회등을 개최하여 사용자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겠습니다.
  • 공사는 가급적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시행하겠습니다.
  • 고품질의 시공이 될 수 있도록 설계서와 시방서에 맞게 시공하고 그에 따른 공사감독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 현장 협의회를 자주하여 양질의 시공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 준공 후 하자기간 내 연 2회 하자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 유지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

학교에 대한 서비스 제공

  • 학교시설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현장조사, 설계용역, 공사 진행단계별로 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요구사항을 충분히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사업은 시설공사 완공 후 사용자에 의한 만족도 평가를 실시하여 수렴된 결과를 향후 시설 사업에 반영,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 시설에 관한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최선을 다하여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지원담당 특화 이행표준

최상의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민원들이 이용불편이 없도록 점검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수정보안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저소득층 자녀 정보화지원

  • 저소득층 자녀에 대한 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에 앞장서겠습니다.
  • 정보소외 계층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겠습니다.

행정지원과 교육민원 분야별 서비스 담당 문의처

  • 주소 :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가야금길 34 (우)40132
  • 행정지원담당: 054)950-2551
  • 재정지원담당: 054)950-2561
  • 시설지원담당: 054)950-2571
  • 정보지원담당: 054)950-2581
  • 팩스 : 054)954-3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