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모든 행정을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행정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 정확, 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고객의 불만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발못된 업무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드린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응분의 책임을 지겠습니다.
- 우리는 헌장 실천 노력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여 고객의 평가를 받겠으며 그 결과를 반드시 업무에 반영하고 공표하여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공통서비스 이행표준 및 부서별서비스 이행표준 을 설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1. 고령교육지원청 관리과 직원들은 고객을 최우선으로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위하는 마음으로 고객 여러분을 맞이하겠습니다.
행정지원담당 특화 이행표준
열린 행정 및 알권리 충족을 위한 행정정보공개제도 운영
- 열린 행정을 지향하고 고객의 알권리 충족 및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정보공개를 신청하실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정보공개 배너를 설치하여 고객의 정보공개 신청 시 처리결과를 e-mail 공지 1일전에 전화로 먼저 알려 업무처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
- 학교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 연 1회 이상 연수를 실시하여 위원의 전문성을 제 고하고 회의운영의 활성화 및 홍보강화를 위해 연수·홍보자료를 발간하겠습니다.
교육재정의 투명성 확보
- 매년 학교회계의 예·결산을 각급학교 홈페이지 및 가정통신문 등을 통해 공개함으로써 교육재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교육행정감사서비스
- 감사대상 기관에 대하여 감사 실시 계획을 매년 1월 말일까지 우선 통보하고, 감사 시기는 수감기관과 협의하여 실시 7일전 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학교에 대한 감사 시 교육활동에 대한 감사는 교육전문직을 참여시키고 특정사안에 대하여는 전문분야 종사자의 자문을 받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소속 교직원들의 직무와 관련된 부조리는 물론, 불편과 불만사항 및 각종 건의사항 등을 방문, 전화, 우편, 언론, 인터넷(바로가기 : 공직자부정부패방지센터- >클린신고, 베드신고) 등을 통하여 진정· 신고하시면 성실하게 접수하여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접수 처리된 사항은 내용에 따라 담당직원이 현지 확인 등 조사를 실시한 후 해당일 포함 7일 이내에 처리하여 통보 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원하면 반드시 1회 이상 현지조사를 실시하여 한점의 의혹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의 신원과 진정· 신고내용에 관한 비밀은 보장하고 당해 민원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처리결과 지적된 사항 중 공통사항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저희교육지원청내지 소속 각급학교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오류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는 예방기능에 힘쓰겠습니다.
모사전송(FAX) 에 의한 제 증명 발급
- 민원인이 각종 제 증명을 발급 받기 위해 증명발급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전국 시. 도교육청 및 지역교육지원청 또는 각급 학교를 방문하여 모사전송으로 교부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처리과정
우편신청 가능 발급 안내
- 우편으로 민원서류를 신청할 때에는 소정의 구비서류와 수수료를 동봉하시기 바랍니다. (구비서류 및 회신용 봉투는 우체국에 비치되어 있음)
- 우편으로 신청된 민원서류는 법정기일 내에 처리하여 우편으로 회신하며, 미 비된 서류가 있을 때에는 그 보완을 요청하오니 요청 받은 즉시 보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재정지원담당 특화 이행표준
지출업무의 신속하고 적법한 처리
- 고객에게 지출되는 모든 지출서류에 대하여 「지출금액 산정의 적정여부 」, 「정당한 채권자 여부 」,「지급시기의 도래여부 」등 엄정하게 심사하여 적법한 지출이 이루어지도 록 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지급하는 모든 대가에 대하여 지급기한을 대폭 단축하여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며, 고객의 요구 가 있을 경우 계좌 입금 결과를 입금 후 1시간 이내에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계약사무의 투명성 확보와 지역건설업체 보호육성
- 전자입찰 시행으로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입찰참가신청, 투찰, 결과 등 전 과정을 온라인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계약 사무는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으며, 입찰공고문안내문, 입찰결과를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kbe.go.kr) 또는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http://www.kbgre.go.kr)에 게재하도록 하겠습니다.
- 지역건설업체의 참여확대와 육성발전을 위하여 지역건설업체의 참여 비율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국 · 공유재산의 효율적 관리
- 국 · 공유재산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를 전산화하여 효율적이고 종합적인 관리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 유휴 국 · 공유재산의 임대매각을 추진하여 민원을 해소하고 세입을 증대시키며, 임대매각에 관한 행정규제를 완화하고 절차를 간소화하여, 고객의 편의도모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원 ㆍ교습소 ㆍ개인과외 신고 및 비영리법인(공익법인 포함) 안내
- 고객이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 평생교육체육시설의 신고 및 비영리법인(공익법인 포함) 업무에 대한 민원처리 절차와 각종 구비서류를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고객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학원 지도 점검
- 학원의 수강료 초과징수 근절을 위해 모니터링을 활성화하고, 매년 정기적으로 수강료 안정화를 위해 수시로 지도.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학원 및 교습소 관련 민원 서비스 제공
- 고객이 학원 및 교습소를 설립운영자 변경, 휴원, 폐원하고자 우리교육 청에 방문하시면 이에 대한 구비서류와 처리절차를 자세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학원 및 교습소를 설립ㆍ운영등록신청서를 접수하면 담당 공무원은 구비서류를 검토ㆍ조사하여 보완해야 할 사항이 있을 시 즉시 민원인에게 전화로 연락드리고, 보완사항이 없는 경우에는 법정처리 기한 내에 처리 하여 드리겠습니다.
<학원ㆍ교습소관련 민원처리 기간>
학원장(신규 및 기존) 컨설팅 실시
- 건전학원 육성을 위해 신규학원장은 2개월 후 정기적인 연수를 실시하고, 기존 학원장은 홈페이지나 학원단체 등을 통해 학원 운영 관련 내용을 충분히 숙지할 수 있도록 컨설팅 하겠습니다.
시설지원담당 특화 이행표준
학교시설공사 시행
- 학교 시설공사는 설계단계부터 학교 관계자 등과 협의하고, 주요사업 경우 설계단계부터 사용자 설명회등을 개최하여 사용자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겠습니다.
- 공사는 가급적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시행하겠습니다.
- 고품질의 시공이 될 수 있도록 설계서와 시방서에 맞게 시공하고 그에 따른 공사감독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 현장 협의회를 자주하여 양질의 시공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공사 준공 후 하자기간 내 연 2회 하자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 유지관리에 노력하겠습니다.
학교에 대한 서비스 제공
- 학교시설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현장조사, 설계용역, 공사 진행단계별로 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요구사항을 충분히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사업은 시설공사 완공 후 사용자에 의한 만족도 평가를 실시하여 수렴된 결과를 향후 시설 사업에 반영,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 시설에 관한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최선을 다하여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지원담당 특화 이행표준
최상의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민원들이 이용불편이 없도록 점검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수정보안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저소득층 자녀 정보화지원
- 저소득층 자녀에 대한 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에 앞장서겠습니다.
- 정보소외 계층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겠습니다.
행정지원과 교육민원 분야별 서비스 담당 문의처
- 주소 : 경북 고령군 대가야읍 가야금길 34 (우)40132
- 행정지원담당: 054)950-2551
- 재정지원담당: 054)950-2561
- 시설지원담당: 054)950-2571
- 정보지원담당: 054)950-2581
- 팩스 : 054)954-3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