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고, 느끼고, 도전하는 다산 어린이
- 다산초, 건강체력 향상 더힘찬 데이 실시 - |
□ 다산초등학교(교장 석말숙)는 4월 30일(수), 전교생이 참여하는 건강체력 향상 프로그램 ‘더힘찬 데이’를 운영하였다.
□ ‘생각하고, 느끼고, 도전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단순한 체육활동을 넘어 신체와 감정, 태도까지 통합적으로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 이날 행사에서는 전교생 건강 걷기, 학급 달리기와 이어 달리기를 통해 협동과 기초 체력을 다졌으며, 건강체력향상 앱을 이용한 도전 과제 ‘움직이면 레벨업(움직임 게임)’, ‘점프킹 챌린지(줄넘기)’, ‘K-POP 플레이 댄스’, ‘라이딩 히어로(자전거)’ 등 부스 운영을 통해 자기 주도적인 신체 활동을 체험하였다.
□ 학생들은 활동을 통해 ‘생각’하며 자신의 몸을 관찰하고, ‘느끼며’ 서로를 응원했으며, 끝까지 ‘도전’하며 체력을 기르고 성취감을 얻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 다산초 교직원은 “아이들이 땀 흘리며 서로를 응원하고 도전하는 모습에서 더 건강한 미래를 보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한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과 활동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다산초등학교 2025학년도부터 2026학년도까지 2년간 체육교육 연구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건강체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