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초, ‘멋쟁이 치과 의사와 함께하는 치아 건강 교육’실시
- 미래를 위한 치아 관리 습관 기르기 -
고령초등학교(교장 안근모)는 7월 4일(금)에 고령군 보건소와 협력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전교생 및 병설 유치원생(348명)을 대상으로 “치과의사와 함께하는 치아 건강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고령군보건소와 연계하여 쌍림치과 공중보건의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실시되었다.
교육 내용으로는 치면세균막을 없애는 올바른 칫솔질 방법, 충치예방을 위한 건강한 식습관, 치아의 역할과 구조의 이해, 불소 치약과 불소도포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다.
교육에 참가한 6학년 학생 김○○은 “오늘 교육을 통해 이가 썩는 이유를 알게 되었으며 올바른 양치 습관을 꼭 실천해야겠다. 자기 전 이 닦는 습관이 정말 중요한 것을 알게 되었다” 며 자신의 다짐을 전했다.
안근모 교장은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평생 건강의 기초가 되는 치아 관리 습관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으리라 생각되며 가정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 며 학부모님들의 관심을 강조하였다.
고령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학교 내 설치된 구강보건실을 이용한 불소도포 및 구강보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