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초등학교, 교육복지 사례관리 슈퍼비전 및 통합사례회의 개최육
-학생들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한 효과적 개입 방안 논의-
□ 다산초등학교(교장 석말숙)는 7월 4일(금) 다산초등학교 교육복지실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사례관리 슈퍼비전 및 관련 기관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하였다.
□ 이번 회의는 만성적이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학생 사례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 이날 회의에는 다산초등학교 사례관리팀 내부위원을 비롯해 구미교육지원청, 다산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 고령군드림스타트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학생 지원을 위한 다각적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 특히 한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정숙희 교수의 슈퍼비전을 통해 사례관리의 전문성을 높이고, 면접부터 종결까지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사정 및 지원 방안에 대해 실질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이를 통해 교육복지사의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효육적이고 효과적인 사례관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다산초등학교 석말숙 교장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사례회의가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