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초등학교 특수학급, '똑똑한 경제교실' 운영
다산초등학교(교장 석말숙)는 10월 16일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1, 2교시에 걸쳐 특수학급 학생들을 위한 '똑똑한 경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특수교육대상자의 사회 참여와 자립을 위한 경제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강화하며, 다회기 교육을 통해 돈의 가치를 알고 생활 속 활용 능력을 제고하며, 올바른 경제 습관을 함양하는 데 목적을 둔다.
이번 '똑똑한 경제교실'은 총 5주간 진행되며, 화폐의 기본 개념부터 저축과 소비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학습 목표에 맞춰 다채로운 활동들로 구성된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화폐와 화폐가 아닌 것 구분하기, 화폐 수 읽기, 지폐의 종류, 지폐의 크기, 저축과 소비로 학생들은 퍼즐, 읽기판, 그리고'경제 골든벨' 퀴즈와 같은 시각적이고 체험적인 자료를 활용하며 흥미를 잃지 않고 경제 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수업에 참여한 한 특수학급 학생은 “진짜 돈과 가짜 돈을 구별할 수 있게 되었어요. 다음 시간도 빨리 오면 좋겠어요!”라며 수업에 대한 만족감과 앞으로의 기대감을 드러냈다.
석말숙 교장 선생님은 “이번 교육이 특수학급 학생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하는 데 필요한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건전한 경제 습관을 형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운영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