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님반과 함께하는 체험놀이
- 나만의 컵 만들기 놀이 - |
□ 계당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태조)은 9월 10일(수) 유치원 유아들과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과 함께 참여한 ‘나만의 컵 만들기’ 유초이음 체험놀이를 통해 상호협력과 창의성을 키우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 이번 체험놀이는 투명 유리컵에 다양한 캐릭터와 모양이 있는 전사지를 오려서 컵에 붙이거나 여러 가지 색깔의 전사지에 직접 그림을 그려서 오리거나 펀치로 모양을 내어서 컵에 붙이며 자신만의 작품을 꾸미는 활동으로 구성되었으며, 이 체험활동을 통하여 아이들은 서로 도와가며 창의적인 컵을 완성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이번 체험놀이는 유치원 유아들과 초등학교 1학년 언니·오빠와 함께 어울리며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 유치원 양00 유아는 “언니들이랑 같이 컵 꾸미기 활동을 하니 재미있었어요.”라며 즐거운 마음을 표현하였고,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은 “동생들이 좋아하는 모양을 같이 골라주니 뿌듯했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 김태조 병설유치원장은 “유초이음 체험놀이는 아이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돕는 경험을 통해 학교 적응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자리이며, 앞으로도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협력하여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