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문화로 하나 되는 즐거운 놀이 한마당
-경산꽃재유치원, 유·초 이음 전통놀이 한마당 실시- |
□ 경산꽃재유치원(원장 손수정)은 추석을 맞이해 9월 29일(월) ~ 10월 2일(목)까지 한 주간 우리문화Day 주간으로 전통놀이 한마당 행사를 진행하였다. □ 9월 30일에는 유·초 연계교육의 일환으로 하양초등학교 1학년 64명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전통놀이를 즐기며 서로 간에 유대감을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부모자원봉사자들을 사전에 모집하여 유아들과 함께 놀이를 즐기고 지원해 줌으로써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 각 반 교실별로 마련된 놀이마당에서는 팔씨름, 공기놀이, 팽이치기, 윷놀이, 딱지치기, 사방치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었다. 또한 강당에서는‘세계민속놀이 한마당’을 열어 필리핀, 중국, 베트남, 러시아, 일본의 전통놀이를 체험하며 세계여러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도 기를 수 있었다. 이어 10월 1일에는 유아들이 직접 전통혼례의 신랑, 신부, 주례 등의 역할을 맡아 참여해봄으로써 혼례의 의미와 과정을 이해하고 전통의 소중함을 몸소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손수정 원장은“추석을 맞아 우리 문화를 배우고 즐기는 시간을 통해 유아들이 전통의 소중함을 느끼고 더불어 친구, 초등학생, 학부모와 함께하는 공동체적 가치를 경험했다”며 “앞으로도 전통과 현대, 지역사회가 어우러지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