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정신과 공동체정신을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뜻깊은 수련활동’ - 2025학년도 삼성현초 5학년 신화랑풍류마을 수련활동 - |
□ 삼성현초등학교(교장 이성근)는 지난 10월 14일(화) 5학년 학생 163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도 신화랑풍류마을에서 1일형 수련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함께 도전하며 성장하는 우리’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협동과 인내, 배려의 가치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 학생들은 신화랑풍류마을의 자연과 어우러진 체험 공간에서 극기훈련 프로그램인 스카이트레일과 국궁체험에 참여하며 자신감을 키우고 도전정신을 기를 수 있었다. 특히 높은 구조물 위에서 균형을 잡고 코스를 완주하는 스카이트레일 체험은 두려움을 극복하는 용기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 국궁체험에서는 집중력과 호흡 조절의 중요성을 배우며 우리 전통 무예의 멋과 정신을 체험했다. 학생들은 활시위를 당기며 스스로를 다스리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자세를 몸소 익혔다.
□ 이어진 명상활동 시간에는 자연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마음을 가다듬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평소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조용히 눈을 감고 자신과 친구, 그리고 공동체를 생각하며 마음의 평안을 느꼈다.
□ 오후에는 팀별 협동놀이 등 공동체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들과의 유대감을 강화했다. 협력과 소통이 필수인 놀이를 함께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존중하는 태도를 배웠고, 집단 속에서 나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 학생, 학부모, 교직원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며 최선의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한 교장 이성근은 “교육공동체와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교육에 대해 고민하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