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흥초 2025학년도 늘봄학교 공개의 날 운영
- 아이들의 성장과 웃음이 함께 자라는 따뜻한 늘봄학교 - |
□ 현흥초등학교(교장 류미경)는 2025학년도 늘봄학교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지난 10월 27일(월)부터 10월 31일(금)까지 5일간 ‘늘봄학교 공개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번 공개는 교육부가 추진하는 늘봄학교의 취지를 바탕으로 연 1회 실시되는 공개 계획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읍 지역에 위치한 현흥초등학교 학생들의 학습격차 해소와 사교육 경감, 돌봄 사각지대 완화를 위한 학교 수준의 노력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 '늘봄학교 공개의 날' 동안 학교는 한자, 영어, 컴퓨터, 과학, 미술, 공예, 배드민턴 등 총 7개의 프로그램을 학부모에게 공개하였다. 이를 통해 학교는 늘봄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다각적인 의견을 직접 수렴하고 프로그램 만족도를 점검하였다. 또한 프로그램별 강점과 운영상의 보완점을 확인하여 다음 학년도 프로그램 구성 및 편성 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 공개 기간 중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과 교원, 학부모의 반응 또한 긍정적이었다. 방송 댄스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김○○ 학생은 “학교 끝나고 친구랑 함께 춤 배우는 시간이 너무 신나요. 더 잘하고 싶어서 집에서도 동작을 연습해요.”라며 활짝 웃었다. 이처럼 학생들은 스스로 선택한 활동 안에서 관심과 흥미를 기반으로 배움의 기쁨을을 경험하고 있었다.
□ 현흥초등학교 류미경 교장은 “지역의 특성상 방과 후 학생을 맡아줄 곳이 부족하고 다양한 사교육 접근이 쉽지 않다는 현실이 있다. 늘봄학교는 학생의 사교육 부담을 줄이고, 학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어 삶의 균형을 돕는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며 “이번 공개의 날을 통해 얻은 다양한 의견과 평가를 기반으로 2026학년도 늘봄학교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