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라인드 북 행사
- 경산서부초등학교 선생님의 인생 책 추천과 함께하는 도서관 행사 - |
□ 경산서부초등학교(교장 최정화)는 12월 1일(월)~10일(수), 전교생을 대상으로 본교 라온 도서관에서 블라인드 북 도서 행사를 진행했다. □ 블라인드 북 행사는 표지가 가려진 책을 추천 학년과 키워드를 보고 고르는 행사이다. 12월 1일(월)~12월 5일(금) 5일간은 기증 기간으로 학생들이 더 이상 안 읽는 자신의 책을 기증하고 교환권을 받았다. 12월 9일(화)~12월 10일(수) 2일간은 교환 기간으로 표지가 가려진 책을 키워드와 추천 학년을 참고하여 선택해 가져갔다.
□ ‘선생님 인생 책 추천’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경산서부초 선생님들이 초등학생에게 추천하고 싶은 도서를 선정하여 블라인드 북 행사 도서 목록에 반영했다. 「달달토끼」, 「모모」, 「어린 왕자」 등 선생님들이 추천한 책을 학생들이 가져가서 읽으며 세대 간 독서 경험이 자연스럽게 연결됐다.
□ 경산 서부초 학생들은 “저희 담임 선생님 추천 책이 있어서 신기해요. 일찍 도서관에 가서 이 책으로 교환할 거예요.”, “어떤 책인지 궁금해요. 포장지를 얼른 뜯어보고 싶어요.”라고 도서관 행사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독서 편식을 고치고 독서 범위를 넓혔으며 자연스레 책 표지보다 내용에 집중하게끔 했다. 또, 더 이상 읽지 않는 책을 기증해 자원을 순환시키고, 도서관 방문 기회와 독서의 재미를 늘려 더 많은 독서 경험을 쌓는 데 도움을 주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