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남초] 안전골든벨 호서남이 울리다 - 2025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 문경 예선 금상, 장려상 수상-
□ 호서남초등학교(교장 노선하)는 4월 25일(금) 모전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2025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 문경 예선’에 00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 대회는 문경시가 주최하고 경북일보가 주관,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이 후원하여 진행되었으며,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200명이 참가해 안전과 재난에 대한 지식을 겨루는 뜨거운 경쟁을 펼쳤다.
□ 호서남초 6학년 김◯◯ 학생이 금상을, 6학년 김수인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값진 성과를 거두었다. 두 학생은 평소 철저한 준비와 꾸준한 학습을 통해 실력을 쌓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 김◯◯ 학생은 침착한 문제 해결 능력과 높은 정확성을 인정받아 금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김수인 학생도 안정적인 실력으로 장려상을 수상해 학교의 명예를 드높였다. 두 학생 모두 지역별 준결승 진출자 약 30명에 포함되어 본선 무대에서도 활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 노선하 호서남초 교장은 “학생들이 평소 갈고닦은 안전 지식과 끈기 있는 노력이 좋은 결실로 이어져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이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문경시 관계자 역시 “이번 퀴즈쇼를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재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큰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한편, ‘2025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는 어린이들의 안전문화 정착과 실천 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향후 본선을 거쳐 최종 수상자가 결정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