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 이음교육 운영’ - 형님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놀이DAY - |
▣ 영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교장 김대신) 4월 28일 어린이날을 맞아 유‧초이음교육의 일환으로 유치원 유아들과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을 위한 ‘형님들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놀이Day’를 운영하였다. 이번 ‘놀이Day’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간의 자연스러운 교육적 연계를 강화하고,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영양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2025년 ‘유‧초이음교육 시범유치원’으로 선정되었다. 유‧초이음교육은 국가수준의 공통 교육과정인 개정누리과정을 기초로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기관 전이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 ‘형님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놀이Day’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대형 에어바운스 체험이었다. 어린이들은 아이언맨, 축구, 런닝맨, 치토스 등 다양한 에어바운스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신체 활동을 즐겼다. 유아들과 초등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놀이하며 사회적 관계를 증진시키고, 건강한 생활을 위한 기초체력 및 운동능력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 김대신 교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더불어 유치원 유아들과 초등학생이 함께 어울리며 자연스럽게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초이음교육을 통해 유아와 초등학생의 전인적 발달 및 기관 간 원활한 전이와 적응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