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국제탈춤축제와 박물관 속으로 떠나는 배움의 여행 -영양중앙초, 2025학년도 학생주도 현장체험학습 실시 - |
□ 영양중앙초등학교(교장 김형배)는 10월 2일(목),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안동시립박물관과 2025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장을 방문하여 학생주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은 교실을 벗어나 역사와 문화를 직접 보고 느끼며 배우는 학생 주도 활동으로, 학생들이 전통문화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동체적 자긍심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 오전에는 안동시립박물관을 찾아 전시된 유물과 생활문화를 살펴보며 역사와 전통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월영교를 걸으며 다리의 아름다움과 주변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안동의 대표적인 문화 명소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 오후에는 안동탈춤공원에서 열리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축제 부스를 체험하며 전통놀이와 다양한 활동을 즐겼고, 이어 탈춤 공연 ‘수영야류’를 관람하며 한국 전통 가면극의 생생한 현장을 경험했다.
□ 김형배 교장은 “학생들이 이번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지역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자연스럽게 배우고, 함께하는 즐거움 속에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