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월초, '독서 골든벨'로 책 읽는 즐거움에 풍덩 |
□ 영양 일월초등학교(교장 권영순)가 지난 10월 2일 목요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서 골든벨’ 행사를 개최하며 책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
□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솝우화를 활용한 퀴즈 문제로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미리 선정된 도서 목록에서 책을 읽고, 당일에는 그 내용을 바탕으로 한 문제를 풀며 그동안 갈고닦은 독서 실력을 발휘했다.
□ 올해 처음 열린 독서 골든벨이지만, 예상보다 많은 관심과 열정을 보여줬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이 참가했으며, 학생들은 진지하면서도 즐겁게 퀴즈에 임했다. 또한 친구들과 함께 답을 고민하면서 협동심을 배우고, 정답을 맞힐 때마다 느끼는 성취감은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었다.
□ 권영순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과 중요성을 깨닫게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이날 행사에 참여한 4학년 정OO 군은 “이솝우화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좋았고, 퀴즈를 푸느라 긴장도 됐지만 정말 재밌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 이번 독서 골든벨은 단순한 퀴즈대회를 넘어, 책과 친해지고 서로 협력하며 성장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일월초등학교는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다채로운 독서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