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술 사랑 동아리 사제동행 간송미술관 체험-
우곡중학교(교장 최병국)는 2024학년도 공모사업 학교자율동아리의 특색사업인 미술 사랑 동아리에서 2024년 11월 28일‘사제동행 대구 간송미술관 체험’을 실시하였다.
■ 대구 간송미술관 개관기념 ‘여세동보(與世同寶)- 세상 함께 보배 삼아’국보와 보물 40건과 97점을 사제동행으로 관람하였다. 이번 전시는 작품 하나하나가 보배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4개의 전시실과 간송 전형필의 방을 포함하여 총 5개의 실로 구성되어 있다.
■ 2학년 배○○ 학생은 “수업 시간에 배웠던 국보와 보물을 실물로 체험하여 머리와 가슴에 깊게 스며드는 느낌이고 감동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교사 윤○○은 “가까운 지역에 간송미술관이 생기고 국보급 문화재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 우곡중학교 교장은 “미술관 체험활동으로 우리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배우고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예술적·문화적 소통을 통해 학생들의 미적 감각과 문화적 감수성을 키우고 역사에 대한 열린 시각을 통해 우리 선조의 정신과 꿈을 배우고 미래를 이끌 수 있는 사고를 창출해 줄 것이다”라고 하였다.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