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면 기쁨이 배가 되는 자원봉사 활동’ -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아우름나누미 교실 운영 -
□ 삼성현초등학교(교장 이원규)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7월 4일부터 8월 2일까지 3~6학년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 총 10명을 대상으로 아우름나누미 교실을 운영하였다.
□ 이번 프로그램은 봉사활동을 통해서 사회적 책임감과 인성교육 및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이들과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살아갈 수 있는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이다. 봉사활동 교육으로는 자원봉사의 개념, 인권, 환경에 대해서 배우고 그에 맞는 활동을 실시하였다. 기부 물품 만들기는 식도마, 수세미, 방석, 디퓨저, 현관종을 만들었다.
□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학생은 “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하게 되어 좋고 봉사의 정확한 개념을 배우게 되면서 내가 했던 봉사가 어떤 것이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였다. 내가 만든 기부 물품이 소외된 이웃에 전달되어 잘 사용되어질 것을 생각하니 더 정성스레 만들었던 것 같다.”고 하였다.
□ 삼성현초등학교 이원규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반이 되어 줄 것이며 학생들이 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말고, 학생들의 긍정 에너지가 더욱 확산 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에 힘써 달라”고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