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압량유치원, 오늘은 우리 모두 산타!”레드 DAY 운영 - 모두가 산타가 되어 행복과 감사를 나누는 따뜻한 연말 행사 - |
□ 경산압량유치원(원장 김종령)은 겨울 방학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12월 24일(수), 유아 100명을 대상으로‘오늘은 우리 모두 산타! 레드 Day’를 운영하였다.
□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단순한 선물이 아닌‘모두가 산타가 되어 서로에게 행복과 감사를 전하는 날’로 확장하여 기획되었으며, 놀이 중심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 오전에는 유아들이 빨간색 의상을 입고 ‘레드 Day’ 패션쇼를 준비하며 다양한 포즈와 표현을 연습하였다. 이어 강당에서는 꼬마 산타들의 패션쇼와 방학식이 함께 진행되어, 유아들은 무대 위에서 자신만의 개성과 끼를 표현하며 스스로 산타가 되어 기쁨을 나누는 경험을 하였다.
□ 오후에는 산타의 선물 나눔 활동이 이루어져, 유아들이 주고받는 기쁨과 감사의 마음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특히 유치원 주차장에서는 보호자와 함께하는 ‘맛있는 겨울 한 입, 행복 두 배 - 감사 Day’가 진행되어, 가족이 함께 음식을 나누며 한 해 동안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소중한 추억을 쌓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하였다. 유치원에서 준비한 따뜻한 음식을 통해 가족이 서로 따뜻한 마음을 건네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 김종령 원장은“이번 레드 Day는 모두가 산타가 되어 서로에게 행복과 감사를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유아·가족·유치원이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